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하는 사례는 B2C렌탈 시스템을 통해 프랜차이즈창업을 성공적으로 마친 최신사례입니다.
B2C렌탈이란?
프랜차이즈 가맹점 혹은 직접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사업자가 구매하려는 시설/장비를 렌탈사가 대신 구매하여 임대 후 양도해드리는 솔루션입니다.
B2C렌탈은 렌탈사와 개인간의 계약이기때문에 대출 및 부채로 등재되거나 개인 신용점수에 영향이 없는 합리적인 솔루션입니다.
특히나 사업초기에는 투자금문제가 가장 중요한데요. 권리금이나 인테리어비용 등 어쩔수없는 현금지출과 운영에 필요한 시설, 장비, 집기류 등 지출이 불가피한 항목이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B2C렌탈을 이용한다면 프랜차이즈창업 혹은 직접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설비들을 초기 목돈지출없이 도입이 가능합니다. 프랜차이즈창업같은경우 본사에서 내려주는 견적서와 장비가 정확하기 때문에 B2C렌탈을 통한 창업이 더욱 더 간편합니다.
B2C렌탈 심사요건
명의 : 개인 및 개인사업자 (사업자없어도 가능)
나이 : 만 25세 ~ 만70세 (이외 나이는 별도 문의)
신용점수 : 나이스 기준 710점 이상일것
한도 : 최대 3,000만원 (초과 한도는 별도 문의)
기간 : 1년 ~ 5년 (선택가능)
위와같이 프랜차이즈창업 등 B2C렌탈을 희망하신다면 나이와 최소 신용점수확인을 부탁드립니다. 대표자의 신용점수가 낮을경우 배우자 및 가족의 명의로 창업하신다면 B2C렌탈이 이용가능합니다. (단 사업자 명의 등 일치해야하므로 사전에 연락주셔서 안내받으시길 바랍니다.)
B2C렌탈 필요서류
사업자등록증 (없어도 가능)
결제수단 (카드 앞면 OR 통장앞면)
물건견적서, 카탈로그, 사진 등 확인가능한 자료
하나카드로 납부 시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이라면 월 13,000원 할인가능제휴 심사요건에 해당하신다면 필요서류를 준비하여 보내주시면됩니다. 견적 및 물건확인 후 2~4일 이내에 해피콜 -> 승인여부 확인이 바로 가능합니다.
매월 납부금은 세금계산서가 발행되기때문에 부가세 매입자료 활용과 매년 종합소득세 신고 시 렌탈료 항목으로 비용처리 100% 가능합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과세구간 ~5,000만원까지 세율이 15%이기때문에 매월 납부금의 15%를 비용처리하여 절세받게됩니다. (5,000만원 초과 8,800만원 이하일 경우 세율 24%로 더 높은 절세가능) B2C렌탈의 장점이 위와같이 뚜렷하기 때문에 초기 투자금을 줄이고 사업기간동안 꾸준히 임대료를 납부하면서 부가세 환급과 비용처리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운영자금을 유연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가능업종?
프랜차이즈창업 (전체 업종 : 치킨, 햄버거, 무인점퍼, 키오스크, 코인세탁소, 코인노래방, 커피, 디저트, 음식점, 요식업 등등) 모두
프랜차이즈 창업이 아니더라도 가능합니다. (직접창업, 제조업, 인쇄업 등등)
프랜차이즈창업 B2C승인사례
수제버거 프랜차이즈창업 (B사)
요청금액 : 약 1,700만원 (45박스 냉장고, 토핑냉장고, 테이블냉장고, 음료수냉장고, 제빙기, 그리들, 가스튀김기, 정제기외 집기)
렌탈기간 : 3년 (3년동안 납부 후 소유권은 사업자게에 자동으로 양도)
심사기간 : 2일 (전액 승인)
2일만에 전액 승인이 났으며 인테리어 공사 마무리 후 바로 발주하여 설치까지 완료했습니다. 물건판매사의 입장에서도 일시불로 결제를 받을 수 있기때문에 프랜차이즈창업자와 공급사 모두 만족스러운 B2C렌탈 시스템입니다.
창업초기에는 현금보유량이 많을수록 유리하기때문에 위와같은 창업설비는 B2C렌탈을 통해 장기적인 안목으로 분할납부 및 절세처리까지 이용하는게 운영의 입장에서 매우 유리합니다.
또한 대출 및 부채로 등재가 안되기때문에 사업 이후 금융기관과 거래예정이라면 먼저 B2C 프랜차이즈창업을 통해 설비를 도입하고 대출을 받아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프랜차이즈창업 B2C렌탈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과 초기 투자금 절감효과를 가져오셔야 합니다! B2C렌탈은 창업예정자 및 프랜차이즈 본사와도 지속적인 업무제휴를 이루고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