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빠른상담 신청하기

담당자 확인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

2024년 제조업 융자, 정책자금 신청 준비

안녕하세요. 올 한해동안 기업은 금융위기의 영향으로 가파른 금리인상과 원재료값 상승 등의 문제때문에 연초부터 계속 힘든시기를 버텼는데요. 중소기업을 운영하시는 대표님들 입장에서는 사업자금 문제때문에 항상 많은 고민을 하셨던 한해였습니다. 수년간 자금의 부족함이 없던 기업들도 운전자금의 고갈로 저희 중소기업 금융지원센터에게 도움을 요청하셨던 사례도 꽤 있었습니다.



그렇다보니 내년에도 금리인상은 이어질거로 보이기때문에 미리미리 시설자금이나 운전자금에 대한 준비방법을 모색해두셔야합니다. 제조업 융자방법에서 가장 최적의 방법은 정책자금을 통한 자금조달입니다. 정책자금을 취급하는 보증기관

-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재단, 기술보증기금,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등 정책자금은 우리나라에서 사업을 영위중이시라면 누구나 조달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은행처럼 부동산 담보를 보는게 아니기 때문에 사업성과 신용도를 바탕으로 심사 후 제조업 융자가 가능합니다. 대신, 심사가 부결이 되면 향후 6개월간 재신청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꼼꼼한 기업진단 후 알맞는 융자상품을 선택하여 서류준비를 하셔야 2024년에 무리없이 정책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우리나라 금융기관 및 중소기업의 특성상 담보(부동산)없이는 원활한 자금조달이 힘든게 현실입니다. 그렇다 보니 제조업이나 기타 우리나라 국가산업에 바탕이되는 업종은 매년마다 정책자금이라는 예산이 배정됩니다.



정책자금으로 조달받을 수 있는 자금의 목적부터 설정해야합니다. 시설자금 - 토지, 공장 매매, 기계설비 구입 등 고정시설 관련 운전자금 - 임대료, 인건비, 원재료 구입비 등 기업운영 관련 목적을 정하셨으면 기본적인 정책자금의 신청조건입니다.

1. 대표자 신용등급 - 최소 6등급 이내 2. 특허 및 기술력, 경력 - 정책자금은 담보력보다 성장력을 중요시 3. 재무제표 건전성 - 부채비율 400% 이하, 가수금/가지급금 비율 등 재무건전성 여부 4. 매출액 및 매출처 여부 - 지속적인 성장력과 상환능력을 평가하기 때무에 중요

정책자금은 기업신용등급에따라 상이하지만 4%~ 5% 정도입니다. (2024년 상반기 기준) 2024년의 예산이 소진되면 아무리 조건에 알맞는 기업이어도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미리 신청 필수)



정책자금은 중소기업의 특성상 담보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신용도와 성장력을 바탕으로 자금을 조달해주는 정책입니다. 공적인 자금 차입방법중에 가장 저렴한 금리와 여유있는 금리, 상환기간이 장점이기 때문에, 내년에 정책자금의 활용을 통해 시설자금 및 운전자금의 조달을 생각중이시라면 미리 준비하셔야 예산소진 전 희망하시는 자금만큼 조달이 가능합니다. 기업마다 현재상황과 지금까지 경영하신 스토리가 다르기 때문에 저희 중소기업 금융지원센터와 상의하시면 기존의 진행했던 케이스와 비교하여 희망하시는 자금의 규모만큼 정책자금과 더불어 동산담보, 신용, 후순위담보 등의 자금조달 방법을 제안하여 최대 한도로 최저 금리를 제안해드립니다.






Comentários


빠른상담 신청하기

담당자 확인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