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MCT 도입을 생각중이시라면 오늘 세가지 방법을 제안드리려고 합니다. 중고MCT, 중고머시닝센터는 제조현장에서 가장 널리사용되는 기계인데요. 기존에 사업을 영위중이시면서 추가로 기계도입을 희망하시거나, 추가 사업을 생각중이시라면 기계설비도입 금액때문에 고민하실 수 있는데요. 보유금이 많은 기업이라면 바로 구매하실 수 있겠지만 지금같이 소비흐름이 좋지 않을땐 자금융통이 안되어 불가능한 기업이 더 많을겁니다. 중고MCT 도입방법 1 -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기계설비 혹은 동산 담보 활용 사업을 이미 영위중이시라면 현재 생산활동에 투입되어 있는 기존의 기계설비를 동산담보로 활용하는 방안입니다. 혹은 동산담보로 활용할 수 있는 재고자산이나 지적재산권 등도 가능합니다. 기존에 동산담보대출은 캐피탈사에서만 취급하는 중금리의 상품이었지만, 2018년부터 정부의 적극적인 중소기업 활성화 정책때문에 1금융권에서도 활발히 시행중이 방법이며, 2020년초에 은행권에서 취급한 동산담보대출 규모가 1조원이 넘을정도로 기존에 비해 동산담보물의 취급제한이나 금리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주 거래 은행이라고해서 다 가능한것은 아니며, 주로 취급하는 장비와 은행 지점 및 취급담당자에 따라 승인여부가 갈리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곳과 협조하셔야합니다.
동산담보대출 개요 - 보유하고 있는 기계의 연식이 10년 이내인지? - 감정가액이 1억이 넘을지? 예를 들어 10년이내의 기계설비와 1억의 감정가가 예상된다면 최대 90%까지 동산담보로 자금조달이 가능합니다.
즉, 기존의 사업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9000여만원정도 시설자금 혹은 운전자금이 확보 가능한 방법입니다.
자세한 상환스케쥴이나 가능여부는 사업장 이후 제안드릴 수 있습니다. 중고MCT도입방법 2 - 기계리스 및 기계렌탈을를 통한 도입 정책자금이나 은행권에서의 시설자금조달은 새 기계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조건이 부합하는지 확인하셔야합니다. (대표자 신용등급, 기업평가등급, 자본잠식 여부, 매출 순증 업체 여부 등) 하지만 기계리스와 기계렌탈은 중고도 가능하며, 기업의 담보력보다는 성장성과 매출처 등 비 재무적인 요소도 많이 고려하게 됩니다.
기계리스 / 기계렌탈? - 구매자가 필요한 물건을 리스사/렌탈사가 대신 구매하여 일정한 기간과 금리, 이용료를 정하여 임대해주는 금융서비스의 일종. 기계금융은 자산을 취득하지 않기때문에 기업의 자산등재나 부채과다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법인세 절감과 기간 종료 후 재리스, 반환, 양도 등의 향후 기업상황에 따라 유동적인 운영도 가능합니다.
또한 중고 및 새 기계도 가능하기때문에 희망하는 기계의 견적서가 준비되었다면 리스/렌탈을 통해 초기자본금의 최소화와 매월 사용료는 비용처리되어 절세의 기대효과까지 가져올 수 있습니다. 기계도입에 필요한 시간소요와 기타 비용 등 제반업무는 중소기업 금융지원센터에서 전담하기때문에 빠르고 효율적인 진행이 가능합니다.
중소기업 금융지원센터는 금융사 출신의 전문인력과 수년간 다수의 케이스 진행으로 인한 승인경험 그리고 그동한 협력해온 우호적인 금융사와 리스사 채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필요하신 시설자금 / 운전자금 / 정책자금 / 기업인증서 등 전반적인 기업경영지원을 제안해드리겠습니다.
Komment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