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달에 승인 및 설치완료된 중고 MCT승인사례입니다. 중고기계임에도 불구하고 기계렌탈을 통해 구매하여 성공적으로 설치 및 정산완료되었습니다. 기계설비의 경우 최소 수천만원에서 수억원까지 고가의 장비가 다수이기때문에 사업자가 자력으로 구매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시중의 금융이나 대출을 이용하게 될 경우 부채등재 및 신용평점의 하락으로 인해 차후 운영자금이나 추가 자금융통이 어려워져 신중한 결정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기계렌탈의 경우 비금융거래로 부채등재 X, 신용평점 하락 X 발생하지 않게됩니다. 또한 초기 자본금을 최소로 투자하기때문에 기업과 사업자의 입장에서는 효율적인 자금운용이 가능합니다. 승인사레
- 2023년 사업자 (개인) - 경북 소재, 신규사업자로 매출 저조 - 건축, 건설 소재 절삭, 가공, 후처리 등을 위해 장비 구매 희망
이번 승인업체의 경우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한 신규사업자였습니다. 금년 4월 개업으로 대략 6개월정도 사업을 영위하고 있었지만 아직 뚜렷한 실적이나 큰 매출을 발생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다행히 B2B 기계렌탈, B2C 기계렌탈을 통해 사업실적없이 자사의 노하우로 최종 100% 금액 렌탈 구매해드렸습니다. 자사의 수년간 리스, 렌탈 등의 업무노하우를 통해 여러가지 승인케이스로 좋은결과를 만들 수 있엇습니다. 또한 중고 기계였지만 승인을 받아 최선의 심사결과로 도와드렸습니다.
- 경북 구미 / J 기업 (개인사업자)
- 중고 MCT
- 신청일 + 3일 (설치완료 23년 9월)
- 약 5,000만원 (VAT 포함) 사업주님께서 상태가 좋은 중고MCT를 선별하여 신품같은 컨디션의 기계를 도입하였습니다. 매출이 높거나 여유가 있다면 5,000만원 정도의 구매비용을 지불할 수 있겠지만 신규 사업자의 경우 이 금액을 전액 렌탈로 도입하고 나머지 자본금과 추가 운영자금을 확보하는게 현실적으로 사업을 더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기계렌탈은 위와 같이 중고기계 가능, 비금융거래, 초기 투자금 절감, 간편한 절차 대행, 납부금 100% 비용처리 등 여러가지 장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리스와 대출의 경우 부채로 금융전산에 등록되며, 비용처리 불가(이자만 가능)하기 때문에 기업의 입장에서는 굳이 기계장비 구매 시 우선수위로 리스/대출을 이용 할 이유는 없습니다. 기계렌탈을 통해 구매하시게 되면 통상 1~5년의 기간을 설정하여 해당 계약기간이 종료되면 기계의 소유권은 100% 사업자에게 양도됩니다. 양도비, 이전비 등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사업자의 상황에 따라 간편심사 및 일반심사로 진행이 가능하며, 사업자가 아직 없는경우에도 심사가 가능합니다. (단, 3,000만원 이하) 현재 사업이 정상 운영중이고 부가세 신고, 법인세, 종합소득세 신고 등 확인가능한 자료가 많다면 희망하는 한도만큼 최대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최대 한도 30억까지 이며 고액의 경우 자사의 노하우를 통해 부결사유를 최소화하여 심사접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계렌탈은 기업이 구매하는게 아닌 렌탈사가 대신 구매하여 기업에게 임대하는 B2B계약의 형태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기업과 대표자의 재무건전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고액의 기계장비들은 B2B 기계렌탈로 구매(비금융거래) -> 이후 운영자금은 정책자금(금융거래) 등으로 진행하시는게 올바른 순서입니다.
심사절차
견적서 확인 (취급가능 여부)
렌탈견적 안내 (월 납입금 등)
심사서류 요청 (사업자등록증, 매출자료 등)
가/부 결정 (부결사유 발생 시 보완자료 요청)
물건 설치 및 계약서 작성 (대금정산 -> 판매사(공급사)
위와 같은 절차로 진행되며 1단계인 견적서만 먼저 보내주시면 월 납입금과 취급가능여부 등을 빠르게 확인하여 답변드리고 있습니다.
저희 E&F파트너스는 금융권 출신의 전문인력으로 다수의 업무노하우를 통해 기업의 경영자문과 금융자문을 전문적으로 영위하고있습니다. 연말로 갈수록 예산소진, 심사의 어려움 등 항상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에 빠른 상담과 심사접수를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
コメン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