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E&F 파트너스입니다.
금년도 자금조달계획이나 사업확장등의 계획을 미루셨다면, 하반기 예산소진이 다가오기 전 미리 기계리스를 통한 제조설비 확충방안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기계리스란?
- 제조업에서 필요한 기계설비를 리스사가 대신 구매하여, 대여해주는 금융서비스입니다.
제조업 기계설비 특성상 관련 장비들은 고액인경우가 많습니다.
회사에 잉여금이나 구입이력이나 충분하다면 별 문제가되지 않겠지만, 기계설비의 호가가 최소 수천만원에서 1억이 넘어가는경우도 있기때문에, 기계리스가 필요한 사업장은 굉장히 많습니다.
기계리스의 장점?
- 초기 도입비용의 절감 -> 최소 보증금 0%~30% 필요 (신용등급, 재무상태에 따라 다름) - 법인세 절감 -> 경비로 처리되기때문에 절세효과 - 설비도입의 간편화 -> 수입기계의 경우 통관, 신용장, 보험 등 제반업무를 리스사에서 일괄 수행
위와같이 초기자본금의 절감외에도 절세효과와 제반업무까지 리스사에서 맡기때문에, 절차가 많이 간소화되어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기계리스는 정책자금처럼 보증기관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승인여부가 1주일이내에 가능합니다. 그래서 희망하시는 시기에 빠르게 준비하셔서 승인여부와 리스기간, 리스이용료, 금리 등에 대해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제조업 기계리스 - 공작기계(MCT, CNC, 밀링 등) - 산업장비(인쇄기, 사출기, PCB, 반도체 장비 등) - 의료기기(의료기관에서 사용되는 일체의 기기) 리스사에서도 범용성있는 리스대상물건을 취급하기 때문에, 정확한건 견적서를 준비해주시면 빠른확인이 가능합니디.
마지막으로 기계리스를 통해 도입을 희망하시지만 초기 자금이 부족하시거나, 이후 운전자금에 대한 확보까지 희망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E&F파트너스는 은행과 리스사출신의 전문인력을 보유하고 있기때문에, 한가지의 방법이 불가능하여도 다방면으로 조달책을 제안해드립니다.
연말로 갈수록 이미 정책자금이나 은행권에서의 대출은 힘든상황입니다. 자금은 한정된 예산으로 지원하기때문에, 이제는 신청을 준비하셔야합니다.
각각의 자금목적에 따라 자금조달처도 달라지게됩니다.
자금신청의 수요가 더욱 더 많이 늘어날것으로 판단되기때문에, 빠른 준비가 필요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