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금일은 기계리스를 통해 톰슨다이컷팅기를 도입한 성공사례를 공유합니다. 최근에 진행했던 사례이기 때문에, 대표님들에게 현실적인 자가진단이 될 내용입니다. - 기계리스란? 사용자가 희망하는 물건을 리스사가 대신 구매하여 일정 기간, 금리, 금액을 약정하고 대여해주는 서비스. 기간 종료 후 사용자에게 양도, 재리스, 반환 등이 가능한 유연한 금융제도입니다. 리스의 장점은 기계설비를 초기에 구입해야하는 큰 금액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초기 투자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단, 초기보증금이 최대 30%정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표자 신용, 기업상태, 사업종류, 기계설비 선호 종류에 따라 발생) 초기보증금이 부족한 경우 정책자금을 조달받거나, 리스사와 협의하여 방법을 찾아드립니다. 그리고 리스이용료는 경비로 처리되기 때문에 법인세 절감이 가능합니다.
톰슨 다이 컷팅기 리스사례 - 대표자 : 제조업 운영 경력 有, 금년도 초 신규법인 설립, 신용등급 4등급, 공장 임대중 (부동산 담보 보유 X) - 사업현황 : 신규법인이라 재무제표 X, 정책자금이나 은행 등 융자 없음 - 희망물건 : B사에서 판매중인 톰슨다이컷팅기 2셋트 / 1억 * 2 = 2억 보통의 신규법인은 어떤 자금이든 조달받기 힘든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기존에 개인사업자로 제조업을 운영한 경력이 있었던게 큰 작용을 하여 리스사에게 어필이 되었습니다. 신용등급은 높을수록 리스사의 금리가 인하됩니다. 법인도 아직 1년이 지나지 않아 재무제표가 없는 상황이라 금년도 정책자금 신청은 어렵고, 담보물 또한 부족하기 때문에 은행에 시설자금대출도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도입하려는 기계설비대한 앞으로 사업계획과 기존의 제조업 경험이 리스사에게는 긍정적으로 어필이 되었습니다. 본 기업의 경우는 리스사에서 보증금(30%)을 제안하였는데, 대표님께서 30%의 보증금은 마련하실 수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기계리스 신청부터 도입까지 약 2주정도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만약에 초기 보증금의 마련이 어려울 경우 = 정책자금(각 재단 및 기금, 시도자금), 동산담보 등을 통해 같이 신청해드립니다.)
최종적으로 리스금리는 5.8%, 48개월 대여기간으로 톰슨 다이 컷팅기를 기계리스로 도입하였습니다. 대표님과 기계판매처에서도 여러가지 루트로 리스를 알아보았지만, 심사조차 불가능하거나 말도 안되는 금리때문에 저희 IFA금융지원센터에 문의를 주시게 되었고, 이후 우호적으로 협력중인 리스담당자들과 협의하여 만족하는 기계리스 조건을 제안해드렸습니다.
IFA금융지원센터는 정책자금, 기계금융, 기계리스 등의 자금조달을 도와드리는 전문 에이젼시입니다. 금융권과 리스사 출신의 전문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수년간 자금조달을 진행했던 경험으로 최적의 방법을 선택해드립니다. 급하게 운전자금과 시설자금이 필요하시다면 전문업체와 상의하셔서 시간을 절약하셔야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