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기계리스 및 기계렌탈을 생각하시는 사업주님들에게 유용한 정보입니다. 현 사업의 사세확장때 혹은 기계설비가 노후화되어 새로운 기계를 도입해야 생산성을 높힐 수 있다면 어떻게든 방법을 강구하셔야하실겁니다. 금년도에 발생한 코로나19의 여파로 현재 대다수의 업체들이 공장설비의 투자가 소극적일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초기자본금의 부담없이 기계설비를 들여놓을 수 있다면 최적의 방법일수밖에 없습니다. 기계를 구입하는 방법은 현재 기업의 여유자금이 있다면 현금으로 즉시 구매가 가능하겠지만 보통의 경우에는 자금의 여유가 있더라고 운전자금으로 활용해야하기 때문에 기계를 한번에 구입하기란 쉬운일이 아닙니다. 그리고 구입이 아닌 기계리스의 방식으로 진행하신다면 법인세 절감의 효과의 방법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기계리스란(기계렌탈)? - 리스회사가 이용자가 희망하는 물건을 대신 구매하여, 기간 및 금액을 약정하여 임대하여주는 물적 금용서비스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리스료는 전액 비용으로 처리되어 법인세의 부담을 덜게됩니다. 현재 기업의 담보력이 미흡하거나 기업의 자금력이 부족하시다면 기계리스의 경우엔 담보력보다는 성장가능성을 자금력이 부족하다면 초기 도입비용을 0% ~ 최대30%의 부담으로 기계리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A케이스 - 일부의 운전자금은 보유하고 있지만, 새로운 기계설비 비용 부족 -> 기계리스를 통해 운전자금중 일부는 초기 보증금으로 사용하고, 나머지 운전자금을 통해 초기부담금 최소화 B케이스 - 기계설비는 도입하고 싶지만 운전자금이나 초기 보증금의 여유도 없음 -> 기존에 사업장에서 운영하던 공작기계를 담보로하여 동산담보대출 실행 -> 운전자금과 초기 보증금 확보 혹은, 기존에 이미 리스로 기계를 운영중이시더라도 대환을 통해 추가 자금 확보도 가능합니다.
기계리스 가능장비 - 공작기계(MCT, CNC, 절곡기, 절단기 등) - 산업기계(포장기, 섬유기계, SMT 등)
- 기타 사업용 기계 이외의 희망장비는 견적서 송부해주시면 확인 후 도와드리겠습니다. 중소기업 금융지원센터는 금융권출신의 전문인력으로 은행~저축은행과 우호적인 관계로 시중에서 알아보는 조건이 아니라, 자사만의 특별한 조건을 제시해드립니다.
기계리스(기계렌탈)절차
1. 기계리스 신청 및 희망 기계 견적서 송부 2. 기업 재무내용 검토 (세무대리인 연결) 3. 검토 후 기간, 금리 등 제안 4. 계약체결 후 기계 도입
기계리스의 절차는 간단합니다.
희망하시는 기계명과 견적서(금액)를 가지고 계시다면 최대한 빨리 도입할 수 있도록 제반업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정책자금으로 불가능한 중고기계이거나 시중 금융기관의 한도부족으로 기계도입의 어려움이 있는경우 중소기업 금융지원센터가 최적의 기계금융방법을 제안해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