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빠른상담 신청하기

담당자 확인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

기계렌탈을 통한 식품제조설비 승인사례




안녕하세요

E&F파트너스는 금융권 출신의 전문인력으로 각종 자금조달, 기계/설비 구매, 기업 인증 등 여러가지 업무를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늘 사례는 신규창업을 통해 식품제조설비를 렌탈로 구매한 사례입니다.

과거에 리스를 통한 설비구매도 많이 이루어졌지만 근래는 렌탈시장의 B2B 확대로 렌탈상품을 통해서도 기업에서 필요로하는 여러가지 기계 및 장비, 설비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1. 렌탈과 리스의 차이점?

리스는 금융기관의 상품으로 이해하시면됩니다.

시중의 금융기관 (보통 캐피탈사)이 이용자의 신용을 빌려 물건구매를 도와주고 여신금액만큼 상환하는 형태입니다.

신용도가 중요하기때문에 금융대출상품에 더 가깝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기계렌탈은 렌탈사가 직접 물건을 구매 후 이용자에게 임대해주는 형태입니다.

렌탈료를 납부하는 개념이기때문에 신용의 변화와 자산/부채의 등재가 없는게 특징입니다.

금융상품을 이용하느냐 렌탈사와의 상거래계약(임대차)을 맺느냐의 차이이므로 현재 상황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리스사는 금융기관의 심사방식을 많이 따르기때문에 물건의 제한 (중고, 제조사, 범용여부 등)이 많은 편입니다.


하지만 기업의 재무가 좋고 구매하려는 물건이 제조사와 범용성이 정확한 물건이라면 좋은 조건으로 기계리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리스는 신규창업자의 경우 전문직종(병의원)이 아닌 이상 쉽게 취급하기 어려운것도 현재 상황입니다.

기계렌탈도 이용자의 신용을 보긴하지만, 리스사보다는 넓게 취급해주고 있기때문에 심사력이 부족하면 공동계약형태, 물건의 경우 중고나 제작설비도 일정부분 취급하기때문에 심사의 폭이 더 넓습니다.

결국 이용자가 좋은 신용과 재무를 바탕으로 메이저물건을 구매한다면 리스가 유리할 수 있으며, 그 외의 조건이라면 기계렌탈을 이용하여 신용의 변동없이 기계 및 장비, 설비를 구매할 수 있게됩니다.

2. 기계렌탈 심사준비

  • 신용평점 698점 이상

  • 국세체납 및 금융기관 연체가 없을것

  • 구매희망 견적서 준비

  • 카탈로그, 사양서, 물건사진 등 부가자료

  • 사업자등록증 외 (부가세매출자료, 재무제표 등)

현재 사업자 자료와 구매를 희망하는 견적서 준비가 필요하겠습니다.

이후 총 구매금액에 대한 심사의견을 전해드리고, 월 납부금, 기계렌탈 진행조건 등에 대해 합의하게됩니다.


​심사를 희망하신다면 본 업무로 취급하여 신용조회, 물품심사 등의 절차대로 진행됩니다.

이번심사에도 이런식의 자료를 통해 미리 준비해주셨습니다.

3. 기계렌탈 승인사례

24년 신규사업자로 작은 식품회사를 설립하였는데요.

반려동물 관련 간식, 사료 등을 생산하기 위해 여러가지 식품제조설비구매건을 렌탈구매 심사 희망하셨습니다.

구분

내용

업체

충남 / H 사업자(24년 개업)

개요

반려동물 간식/사료 등 제조에 필요한 식품설비

기간

심사기간 약 10일

심사

금액

50,600,000원

(신청금액 100% 전액 승인)

3년 계약으로 계약기간 종료 후 소유권은 사업자로 이전됩니다. (100%)

그러므로 사업자가 구매를 희망하는 장비를 할부로 구매하는것과같은 같은효과입니다.

렌탈료는 임대차계약으로 이루어지기때문에 매월 세금계산서 발행되며 부가세 매입자료 및 소득세(법인세)자료로 100% 활용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표면적인 렌탈료에서 20~30%정도는 할인효과가 있다고 기대할 수 있습니다.

사실 신규사업자는 심사가 매우 어렵지만 대표자께서 사업계획서나 도입사유 등을 잘 보완해주셔서 심사력을 도와주셨습니다.


그리고 신규사업자의 경우는 매출실적이나 관련지표가 없기때문에 신용점수가 높은게 무조건 도움이 됩니다 !

신규창업 혹은 사업확정으로 인해 기계/장비/설비의 구매가 필요하다면 렌탈솔루션을 통해 적극적인 구매절차를 도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빠른상담 신청하기

담당자 확인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