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계담보대출을 통해 운전자금이나 시설자금확보를 생각중이시라면 어떤 조건을 갖추어야하는디 말씀드리겠습니다. 기계담보(=동산) - 부동산을 제외한 사업장내에 존재하는 기계설비, 지적재산권, 매출채권, 재고자산 등입니다. 대부분의 중소기업에서는 자금조달이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은행에서는 부동산같은 확실한 담보물을 원하기 때문에 담보가 없는 중소기업은 대표자 신용까지 부족한다면 자금조달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럴때 가능한 방법이 기계담보대출입니다. 정부에서도 담보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게도 자금확보력을 주기 위해 은행권에 적극시행대책 등을 마련해주었습니다. 기계담보대출 선호장비는 공자기계류, 산업장비류, 의료장비 등입니다. 다른 담보보다 눈으로 확인되는 실물인점과 최초 구입가액 등이 확실하기 때문에 감정평가가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기계담보대출은 은행과 바로 컨택하기 때문에 승인여부는 1주일내외면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 정책자금이나 시/도별 자금을 사용하신 경우에도 기계담보와는 무관하기 때문에 자금확보가 가능합니다.
기계담보대출 확인해야할 조건 - MCT, CNC 등 공작기계 혹은 반도체 관련 기계 (은행에서 선호하는 기계) - 기계연식이 10년 이내인지 (10년 이내일수록 감정에 유리함) - 대표자 신용등급이 7등급 이내인지 (등급에 따라 금리 영향) - 기타 자료협조 (비교식 재무제표, 금융거래확인서 등) 위 조건들에 부합한다면 기계담보를 통해 운전자금이나 시설자금확보가 가능합니다. 기계의 연식과 구입가액에 따라 감정가는 최대 80%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연식이 지나 감가상각이 일어나기 전에 알아보시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주거래 은행을 통해서 알아볼 수 도 있지만, 실무에서는 보통 기업자금은 취급하는 은행과 신청이 유리한 지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기업자금지원을 전문으로 에이젼시하고 있는 업체와 상의하셔야 조금이라도 많은 자금과 인하된 금리로 자금확보를 하셔야합니다. 마지막으로 은행권에서 자금조달이 어려울시 리스업체를 통하여 SLB도 가능하기 때문에, 자금조달하는 방법을 다방면으로 알아봐드리고 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부족해진 유동자금확보가 가장 필요한 시점이기때문에, 빠른 업무처리로 자금을 확보해드리겠습니다.
Comments